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직장생활꿀팁

회사메일 사용 시 대용량 메일 잘 보내는 법

 

안녕하세요 온유아빠입니다.

 

회사 메일 다들 어떤 것 쓰시나요?

 

아웃룩 많이 쓰실 것 같은데

저희 회사에서는 네이버 라인웍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홍보회사 영상 쪽 업무이다보니

메일을 보낼 때 대용량 메일로 보낼 때가 많은데요.

 

그러다보니 네이버 라인웍스가 좋은 점이 많은데

대용량 파일 첨부할 때 용량 제한이 있어서 가끔 불편할 때가 있었죠.

 

저희 회사에서 쓰는 계정이 제한이 되어 있는 건지,

라인웍스 자체가 대용량 메일 첨부가 제약이 많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다시 자세하게 알아보고 수정하겠습니다^^;)

 

암튼 여러 개의 파일을 보낼 때

대용량 파일은 1개만 첨부가 되어서

불편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클라이언트한테 양해를 구하고 개인 네이버 메일로 파일을 따로 보낼 때가 종종 있었죠.

 

근데 일을 하다보면 계속 그럴수도 없고,

은근히 고민이 되었습니다.

 

근데 몇달 전 새로 들어온 팀원 덕분에 좋은 꿀팁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네이버 메일 내게쓰기를 활용하는 것이었어요!

 

직장생활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이나

저처럼 불편함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꿀팁이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아주 쉽습니다.

 

방법1.

일단 내가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네이버 내게쓰기를 통해 보냅니다.

 

 

방법2.

내게쓴메일함에 들어가서 수정을 클릭하고,

 

방법3.

대용량으로 첨부된 파일을 드래그해서 복사(ctrl c)를 하시면 됩니다.

 

 

방법4.

복사한 걸 회사 메일 본문에 붙여넣기만 하면 대용량 첨부완료!

 

업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면 끝~!

 

보내고자 한 파일이 네이버 메일 기준으로 대용량 파일 첨부가 되어 있어서 회사 메일계정의 용량 제한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별 거 아닌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이걸 알고 나서 진짜 유용하게, 자주 써먹고 있습니다.

 

오래 직장생활 하신 분들보다는 사회초년생 분들에게는 꿀팁이 아닐까 싶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또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