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일상생활꿀팁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가 안 될때

 

안녕하세요 온유아빠입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잘못 보내서 삭제하고 싶은데 삭제가 안되시나요?

분명히 삭제가 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삭제한 메시지입니다'라는 것도 자주 봤었는데..

왜 상대방은 그대로이고 나한테만 지워지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는 바로 '시간'입니다.

5분 안에 지우셔야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고

5분이 지나면 삭제가 안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에서 왜 5분으로 시간 제한을 둔건지는 알 수 없지만

단순 실수 등을 바로 만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5분으로 시간을 정해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뉴는 카카오에 한번 물어봐야겠네요ㅎ)

카카오톡 메시지와 관련해서 몇가지

소소한 정보를 함께 공유해드립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하는 법

웬만한 분들은 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메시지 삭제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지우고 싶은 메시지를 꾹 누르면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뜹니다.

 

메시지를 보낸지 5분이 지나지 않았다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아래 이미지처럼

메시지가 삭제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5분이 지난 다음에 삭제를 하게 되면

내가 보고 있는 채팅방에서만 지워진다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가끔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삭제한 메시지 보는 방법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요.

삭톡(구 모든톡K), 만능톡 같은 어플을 설치하면

삭제된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고

메시지를 몰래 확인할 수도 있네요.

저는 그럴 일이 거의 없기도 하고..

앱 소개를 하는 게 목적은 아니라 직접 써보지는 않았습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긴 했지만

써본 건 아니라 자세한 장단점을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분에게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